바로가기 메뉴
맨 위로 사이트맵

[대학저널] S&P 프랜차이즈, 호남대 외식조리과학과에 장학금

  • [대학저널 이효정 기자]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 외식조리과학과는 17일 ㈜S&P 프랜차이즈(대표 선영래)로부터 매 학기 300만원씩, 1년에 600만원을 지속적으로 지원받는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호남대 현명관 6층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S&P 프랜차이즈 선영래 대표, 김주환 본부장, 김종필 이사, 호남대 조규정 보건과학대학장, 조리과학과 김완수, 이선호, 최상호, 이무형, 송기희 교수, 오제균 학생회장 등이 참석했다.

    ㈜S&P 프랜차이즈는 호남대학교 가족회사로 상무초밥과 마루요시 브랜드를 운영 중인 외식기업으로, 2016년 상무초밥 상무점 오픈 이후 서울  논현동을 비롯해 전국에서 2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부산 및 경남권에도 사업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선 대표는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활동 위축과 매출 감소로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어려운 여건이긴 하지만 호남대 외식조리과학과 학생들의 미래와 외식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육성을 위해 힘을 보태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영균 학과장은 “㈜S&P 프랜차이즈와 외식조리과학과는 기업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한 협의와 함께 전문가 특강, 현장실습 및 멘토링 등 다양한 협업을 실시하기로 했다”며 “1999년 학과 개설 이래 21년간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고 각종 대회를 석권하면서 학과의 명성을 입증했으며, 외식산업분야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에 이바지 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처 : 대학저널(http://www.dhnews.co.kr)

     

     

    원본 기사 : http://www.dh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1324

    사이트맵 닫기